2005년 8월 31일 수요일

UltraISO를 사용해 CD이미지만들기

인터넷을 통해 음성적인 경로로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게임들을 구하다 보면 상당수가 CD이미지로 되어 있다.

대부분의 경우 가상 CD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인식시켜서 사용하게 되는데

몇몇의 경우 기본의 CD이미지를 편집할 필요를 느끼게 된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프로그램 CD이미지에 키젠이나 시리얼이 담긴 텍스트 문서를 같이 넣어두는 것이다.)

이 경우 CD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내가 쓰는 CD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바로 UltraISO이다.
UltraISO 개발사 홈페이지 http://www.ezbsystems.com/ultraiso/
(상용소프트웨어로 정식등록은 알아서 해야한다. ㅡㅡ;;)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소개는 미친병아리님의 블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미친병아리님의 블로그 http://madchick.egloos.com/1083886

여기서는 UltraISO를 이용해서 CD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ps. 개인적으로 UltraISO를 이용해서 직접 CD이미지를 만드는 경우는 프로그램 시디를 복사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대부분의 경우 프로그램시디들을 cd to cd 기능을 이용해서 레코딩을 하게되면 자동실행이 되지 않는다.혹은 저작권보호시디라는 레코딩오류를 접하게 된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에게 자동실행이 되지 않는 시디는 상당히 불편을 끼친다.)

이 경우 CD이미지를 만들어서 이 CD이미지파일을 레코딩하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

먼저 도구 - CD 이미지 만들기 를 선택한다. (메뉴바에서 아이콘을 클릭해도 무방[녹색박스참고])

CD 이미지 대화상자이다.
1번은 CD이미지로 만들어질 원본 CD의 드라이브경로를 지정하는 곳이다.(옆의 버튼은 CD 꺼내기버튼이다)
2번은 만들어진 CD이미지 파일이 저장될 경로이다. (...) 버튼을 누르고 경로와 적당한 이름으로 지정하면 된다.
3번은 생성될 CD이미지의 종류이다. 기본적으로 ISO 로 하면 된다. (각각의 이미지 종류에 대한 설명을 생략)
4번 생성 버튼을 누르면 CD이미지생성이 시작된다.

진행상황창이 끝나고 나면

CD 이미지가 성공적으로 만들어졌다는 메세지가 나온다.
(이 이미지만 어디서 퍼왔다..직접 CD이미지를 만들어서 메세지를 보기가 귀찮아서..ㅡㅡ)

이렇게 만들어진 이미지는 각종의 가상 CD 프로그램들(CDSpace, Deamon-Tools, 알콜 120% 등등)을 이용해서 사용하면 된다.



CD 이미지 파일 레코딩하기..

2005년 8월 30일 화요일

윈도우녹음기를 이용해 벨소리 볼륨 키우기

이전글에 소개한 럼블피쉬의 청혼을 벨소리로 만들다 보니 볼륨이 상당히 작더군요

그래서 이러저러한 방법을 시도하다가 네이버 rossiya님의 블로그에서 상당히 간편한 방법을 찾았습니다.
(http://blog.naver.com/rossiya/120016808728)

방법을 소개하기 전에 앞서 벨소리 만드는 과정을 간단히 소개하면

1. WavePad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mp3 에서 적당한 구간 선택 그리고 wav로 변환

2. Yamaha Wave Sound Decorator로 용량에 맞추어 구간 재 편집 그리고 mmf로 저장

이렇게 두단계 입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방법은 1에서 저장한 wav의 볼륨을 키워서

최종 벨소리의 볼륨을 키우는 방법입니다.

----------------------------------------------------------------------------------------------

윈도우에 포함된 여러가지 기본 프로그램 중에 녹음기가 있습니다. 거의 쓰이지 않는 프로그램이져..

저도 이번에 알게 된 것이지만 이 녹음기가 간단한 편집기능을 지원합니다.
(파일삽입, 파일병합, 볼륨조절, 속도조절, 역재생 등등)

이 중 "볼륨크게"라는 기능으로 wav의 볼륨을 크게하는 것입니다.











일단 녹음기를 실행합니다. (xp 기준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엔터테인먼트 - 녹임기에 있음)

볼륨을 크게할 wav 파일을 불러들입니다. 상단메뉴 - 효과 - 볼륨크게를 이용하여 원하는 볼륨까지 조정합니다.
(너무 크게할 경우 벨소리로 만들었을 때 소리가 깨질 수 있으니 주의!!)

저장 또는 다름이름으로 저장하여 벨소리로 변환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전문적인 오디오 편집 프로그램이 없어도 볼륨조절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나 강제적으로 볼륨을 키운 것이라 약간의 음질저하가 나타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켓볼..요즘의 취미생활..


요즘 취미로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포켓볼입니다. 그렇다고 잘 치는 건 아니지만 좋은 사람들과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ps. 핸폰의 외부 카메라로 그냥 찍었더니..화질이 좀..^^;;; 그래도 처음 찍어본 사진..ㅎㅎ
이글루스 가든 - 하루에 한장. 사진 일기를 쓰자!

2005년 8월 29일 월요일

럼블피쉬 - 청혼

그냥그냥 듣고 있다가.. 갑자기 무한 반복해서 듣게된 노래..

이번 앨범 으라차차도 좋고..다른 곡들도 들을만..












럼블 피쉬 2집 (Rumble Fish) / Have A Nice Dream

발매일 : 2005-07-21

#5 청혼



가사보기...

2005년 8월 28일 일요일

가야금으로 듣는 Let It Be - 숙명가야금연주단


음악을 들어보실려면 http://blog.naver.com/tb/dreamfr/140007230549 로
자세한 음반 정보는 http://blog.naver.com/bikenuri/140012331737 로
(3집을 제외하고는 음반으로는 조금 구하기 힘들 듯 합니다..)

-----------------------------------------------------------------

요즘에야 인디밴드들의 음악을 많이 듣는 편이지만..
음악 장르를 크게 따져서 듣는 것은 아닙니다..주로 음악을 배경삼아 듣고 다니기에..

하여튼 이차저차 들을 만한 음악을 찾아 헤매다 발견한 것이 바로 이 숙명가야금 연주단입니다.

물론 처음 알게 된 것은 어는 홈페이지를 갔다가 "가야금으로 연주하는 Let It Be"라는 게시물을 통해서 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어둠의 경로 ㅡㅡ 를 통해서 1,2,3집을 모두 구해서 듣게되었습니다.

가야금의 색다른 멋과 함께 국악의 가능성도 느끼게 되실 겁니다..

2005년 8월 27일 토요일

현재 컴퓨터 바탕화면..


PowerPro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서

더욱 심플해지다 못해 아무것도 없는 바탕화면 되어버렸지만 ㅡㅡ;;

개인적으로는 가장 추구하던 바탕화면 입니다..

2005년 8월 24일 수요일

Virtual Dub를 사용해서 avi 파일 반으로 나누기

제가 가진 몇몇 동영상중에 1GigaBytes 가 넘는 것들이 몇몇 있는데

그동안은 자를 방법을 찾지 못해서 CD 백업을 하려해도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간단하고도 편리한 방법을 찾았습니다.

좋은 팁을 알려주신 맑은 샘 님께 감사드립니다.

출처 http://blog.empas.com/hs5213/10128225

2005년 8월 19일 금요일

파일구리...



소리바다 비로그인 & 무한다운로드 패치를 사용했었는데 ㅡㅡ;;

막혀버렸더군요..그래서 음악파일 좀 받을려고 참으로 간만에 파일구리를 실행했습니다.

한때는 엄청나게 사용했던 파일구리...포인트 모은다고 밤새 켜놓기도 했었던..ㅎㅎ

요즘은 아이디스크를 사용하게 되면서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었지만
(오히려 가끔 프루나를 사용한다는...ㅡㅡ;;;)

한참때 모았던 포인트가 아직도 꽤 남아있네요...

1포인트에 1메가 다운로드니..저정도면 유료회원 부럽지 않네요..ㅋㅋ

Mini MSN Messenger

제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중의 하나인 QAOS.com 을 방문했다가

MIni MSN 에 대한 팁을 보게되었습니다.

개발자 popome님 블로그 방문하기

Mini MSN 관련페이지 http://popome.com/index.php?pl=25


(실행화면입니다)

약 600kb의 크기로 MSN의 대화하기 기능과 파일전송기능을 지원합니다.
(좀더 자세한 정보는 관련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비록 무료 문자메세지 때문에 NateON 을 사용중이지만 점점 무거워지는 NateON에는 실망중입니다.

일단 광고창이 있다는 것부터 맘에 안들기에..ㅡㅡ;;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해주신 popome님께 감사드립니다.

2005년 8월 14일 일요일

나도 카메라폰이다..ㅋㅋㅋ


(스카이 싸이트에서 퍼온사진입니다..판매가격 53000 @.@)
제 핸드폰 스카이 IM - 5300 은 외부 장착 카메라를 통해서 카메라기능을 지원합니다.

예전부터 핸드폰에 카메라 기능이 더 있었으면 했는데 (핸드폰에 카메라 기능 외에 탐나는 기능은 없습니다.)

아는 교회 누님으로부터 우연한 기회에 자신이 이 외부카메라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서 받게 되었습니다.

비록 요즘 나오는 최신 카메라폰처럼 화소수가 높은 것도 아니고 (최대 320 * 240)

반응속도도 느리지만 (약 1초의 딜레이)

이제는 저도 카메라폰입니다..ㅋㅋㅋㅋㅋ

ps. 방지혜누나 잘쓸께요..

2005년 8월 2일 화요일

인터넷 익스플로러 우측 마우스 메뉴 제거하기

Flashget 류의 다운로드 관리자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MS 오피스를 설치하게 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우측 마우스 메뉴에 새로운 메뉴들이 추가가 됩니다.

이럴때 이 메뉴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1&dir_id=10201&eid=Dl2HM3BqOHzk9clDXN7iEghQhZ4Cuj4E

----------------------------------------------------------------------------------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시작] - [실행] - [Regedit] 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연 다음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enuExt

HKEY_USERS.DEFAULT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enuExt

----------------------------------------------------------------------------------

이 아래에서 메뉴를 지워버리면 됩니다. 단 레지스트리 편집이므로 정확한 경로를 찾아가야 됩니다.

2005년 8월 1일 월요일

GeForce4 MX440 64Mb 64Bit AGP 8X

제 컴퓨터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Intel Celeron 733 (아는 누님의 업글 후 남은것..^^::)
MotherBoard - Asus CUV4X (보드 매뉴얼 찾느라 엄청 고생..ㅠㅠ 중고로 구입 ㅡㅡ;;)
RAM - SDRAM 512Mb
VGA Card - nVIDIA Riva TNT2 M64 (32Mb짜리입니다..예전에 바이러스로 컴퓨터 날렸을때 구입..)
Sound Card - C-Media CMI8738 (컴퓨터구입당시에는 Yamaha 제품이었으나..엄청난 충돌로 인해 새로 구입)
HDD1 - 삼성 SV2044D 20기가 (실제 18기가 사용가능, 컴퓨터 구입당시(2000년도)부터 있던것..)
HDD2 - Seagate ST360015A (현재 메인하드디스크, 60기가, 7200rpm)
ODD - LG CD-RW GCE-8481B(48x 24x 48)

뭐 요즘 나오는 최신 컴퓨터 사양에 비하면 현저히 떨어지는 성능이지만 이 이상의 성능이 필요하다고도 별로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새로 구입해야겠지만 현재로써는 크게 바꾸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그러던 차에 오늘 그래픽카드를 새로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TNT2 M64를 떼어버리고
GeForce4 MX440 으로 바꿨습니다. 물론 최근에 나온건 아닙니다. 글 제목을 보면 알겠지만. 64Mb고 64Bit입니다.
바꾼 이유는 Tv-Out 때문입니다. 최적해상도 1024-768에서 잘 나오더군요..

ps. 처음에는 ATi껄로 바꿀려고 했으나 컴퓨터 사양대비 그래픽카드만 튄다는 생각에..생각을 바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