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9월 17일 토요일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에서 수신확인하기

한메일로 시작했던 나의 이메일은 엠파스메일을 거쳐 현재는 gmail을 사용하고 있다. 한메일의 경우 엄청난 스팸메일로 인해서 떠나게 되었고, 엠파스 메일의 경우 gmail을 사용하면서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사용하지 않고 있다. 물론 gmail이 pop3와 smtp를 무료를 지원하기에 아웃룩을 사용하면서 사용하지 않게 된 것이지 불만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현재는 어쩌다 보니 pop3와 smtp를 지원하는 이메일 계정이 3개나 생겨버렸다. gmail과 파란메일(paran.com) 그리고 하나포스메일(hanafos.com). gmail이야 무료로 지원하는 것이도 파란과 하나포스의 경우 각각 아이디스크와 초고속인터넷 사용으로 인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gmail을 기본으로 아웃룩을 사용하면서 엠파스 메일을 가끔씩 사용했던 이유는 바로 수신확인 때문이었다. 어떤 경우에는 이메일을 상대방이 읽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이 경우 아웃룩으로 이메일을 보낸 경우 아웃룩으로 메일을 읽지 않는다면 아웃룩에서 지원하는 수신확인은 작동하지 않는다.

그러나 우연히 아웃룩에서 보낸 메일을 웹에서 확인하는 경우에도 수신확인이 되는 방법을 찾게 되었다. 방법도 상당히 간단하며 제한적이긴 하지만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http://www.confirm.to 한글페이지
(한글페이지의 경우 아무런 소개도 없다..ㅡㅡ;;;)
http://www.postel.co.kr/confirm.to/en/indexsub.html 영문페이지
(영문페이지이지만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되어 있다.)



영문페이지를 방문해서 사용법을 간단히 본다면 알게되겠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아웃록에서 메일을 보낼 때 받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 뒤에 .confrrm.to 를 붙여서 메일을 보내면 상대방이 웹에서 메일을 확인하더라도 아웃룩으로 수신확인 메세지가 온다.
(사용법 소개는 widsky님의 블로그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www.widsky.com/blog/index.php?pl=64&ct1=6)

이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서비스 사용 신청이 필요없으며 .confirm.to 만 붙이면 바로 사용가능하다. 그러나 서비스를 완전하게 사용하려면 유료사용을 해야하는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어느정도까지 무료사용이 가능한지 모르겠으며, 유료사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지를 못하겠다..ㅡㅡ;;;)

댓글 3개: